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2월 1일 선물하기 채널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새해 맞이 시즌 MD 상품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
특히 매장에서는 구매할 수 없는 디자인의 온라인 단독 MD 상품과 선물에 특화된 상품 구성을 확대하고 있다.이를 통해 선물하기는 음료·커피 교환권 판매를 넘어 배송 상품으로도 제품 카테고리를 확대 및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물하기에서 단독으로 선뵈는 상품은 새해를 맞아 밝은 기운을 담은 ‘파스텔 시리즈’ 중 하나다. 파스텔 시리즈는 핑크, 옐로우, 블루 등 다채로운 파스텔 컬러가 어우러져 화사하며 봄기운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이 특징으로, 텀블러 4종, 머그컵 2종, 글라스 1종 등 총 7종으로 구성됐다.
이중 ‘파스텔 클래식 글라스(355m)’는 내열 유리 소재로 제작돼 뜨거운 음료도 담아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오직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만 다음달 1일부터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의 MD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은 같은 신세계그룹 계열사인 ‘쓱닷컴’을 제외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가 유일하다.
스타벅스가 선물하기에서 MD 상품까지 선뵈게 된 것은 선물하기 서비스 출시부터 지금까지 스타벅스의 음료·커피 교환권. e카드가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작년 12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단독으로 출시한 ‘스타벅스 메리클래식 머그’상품이 단시간에 품절되는 등 교환권에 이어 스타벅스의 배송 상품도 인기 선물 아이템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마니아와 다양한 선물을 원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