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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의 진일보한 AI(인공지능) 기술 역시 편리한 쇼핑을 지원하고 있다. e커머스의 기본이자 핵심 요소인 상품, 가격, 검색에 AI 기술을 적용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최저가로 보다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이를 더욱 발전시켜 딥러닝 시스템을 활용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 ‘Ai홈’을 선보이며, 고객의 쇼핑 히스토리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과 혜택을 제안하고 있다. 동시에, 빅데이터 분석으로 최적의 판매 정보를 제공하는 ‘AI셀링코치’도 출시해 셀러들의 스마트한 판매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11번가는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을 강화해 배송 편의성까지 향상시키고 있다. 누적된 고객 구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냉장 및 냉동식품을 비롯한 4만여 개(SKU)의 상품을 엄선해 효율적으로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무료 판매자 교육 지원센터 ‘11번가 셀러존’, 업계 최초 빠른 판매 대금 정산 서비스 ‘빠른 정산’과 같은 기존 셀러 지원 프로그램 외에도 자신만의 제품과 브랜드를 판매하는 셀러에 수수료 0% 혜택을 주는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을 론칭하는 등 셀러들의 사업 활성화와 성장에도 많은 힘을 기울이고 있다. 여기에 첫 입점 판매자에겐 판매 수수료 인하(카테고리별 최대 절반 이상 저렴한 6% 적용), 광고 포인트 지원(최대 65만 포인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등 신규 판매자의 안정적인 매출 확보와 초기 정착도 돕고 있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고객을 모든 의사 결정의 원칙으로 삼고 최우선 가치로 둔 서비스를 제공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면서 “올 한 해도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과 기술 고도화로 고객과 셀러 모두가 만족할 최적의 쇼핑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