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우수 클라우드 과기부 장관상 수상

김겨레 기자I 2021.12.09 09:54:28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 이지케어텍(099750)은 8일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에서 우수 클라우드 기업으로 선정돼 ‘클라우드 산업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그랜드 클라우드 컨퍼런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클라우드 산업발전을 위한 전략발표 및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행사다. 클라우드 산업대상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클라우드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도입한 기관에 주어지는 상으로, 이지케어텍은 클라우드 EMR(전자의무기록) ‘엣지앤넥스트’를 통해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쟁력을 높인 공로로 상을 받았다.

이지케어텍은 지난 9월 ‘차세대 국립병원 정보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했다. 지난해에는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의 주관기업으로서 클라우드 HIS의 범용성 및 의료데이터 상호운용성을 강화했다. 엣지앤넥스트는 2020년 3월 국내 상용화 1호 클라우드 EMR로 출시된 후 전국 종합병원, 병원, 의원 등에 공급하고 있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이자 클라우드 EMR 전환의 선두주자로서 클라우드·인공지능·빅데이터 등 미래 혁신기술을 융합하여 차세대 헬스케어 생태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기업·기관들과 상생 협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