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 이야기 보여줄래?"…한글날 기념 '1분 영상' 공모전

장영락 기자I 2023.08.30 10:06:55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사단법인 세계시민포럼이 한글날을 맞아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세계 시민 철학 실현을 위해 다문화 가정 대상 교육·보육 등 사업을 벌이는 세계시민포럼은 30일 ‘네 이야기를 보여줄래? - 소통과 공감을 표현하는 세계시민의 언어!’라는 주제로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0월9일 제577주년 한글날을 맞아 한글 우수성을 알리고 한글 창제 의미를 통해 세계시민정신을 이해하자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조선 제4대 세종대왕이 주도해 만든 훈민정음은 1443년 완성돼 1446년에 반포됐다. 포럼은 한글이 한국인의 자긍심이자 정체성으로 인식되는 것처럼 세계 시민이 사용하는 여러 언어를 통해 그 문화를 폭넓게 이해하는 계기를 만들어가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생활과 생각의 모든 것, 일상의 기록 등을 세계시민의 다양한 언어로 표현’해 1분 내외의 영상을 제작해 공모하면 된다. 모든 언어로 제작이 가능하며, 한국어가 아닌 경우 한글 자막을 반드시 삽입해야 한다.

공모기간은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다. 공모작은 세계시민포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정작은 10월 17일 발표되며 ‘대상 1명에 30만원 문화상품권’ 등의 시상이 이루어진다. 더 자세한 내용은 세계시민포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