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선보인 크로스보더는 해외 확장 시 필요한 현지 결제 수단을 손쉽게 적용하게 도와주는 로코드(Low-code) 기반의 서비스다. 국내외 사업자가 해외 시장 진출 시 필요한 현지 결제 시스템 구축을 도와 클릭만으로 서비스 지역 확장을 가능케 하고, 현지 내 최적의 결제 수단 적용을 지원하여 진출사의 결제 비용과 구매 전환율을 이끌 수 있다.
크로스보더는 진출 지역 내 결제 운영 최적화를 위해 현지 언어와 화폐, 주소지 등록 등을 지원하고 국가별 관세를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결제창을 제공한다. 또한 결제 트래픽 분산으로 장애를 최소화시켜 현지 결제 경험을 더욱 강화하고, ‘쇼피파이(Shopify)’와 ‘우커머스(WooCommerce)’, ‘마젠토(Magento)’, ‘오픈카트(OpenCart)’ 등 플러그인을 통한 온라인 결제 연동도 지원한다. 고객 결제 전환율 향상을 위해 글로벌 규격에 맞춰 저장된 카드 정보를 통해 현지 PG 사의 손쉬운 연동 및 교체도 가능하다. 여기에 추가로 구매링크 전송만으로 상품 판매가 가능한 링크 페이까지 제공한다.
정영주 포트원 대표는 “더 많은 국내 기업들이 해외 확장 및 사업 성장을 이루고, 한국의 브랜드를 글로벌하게 알릴 수 있는 사업 파트너가 되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