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팜의 매출액은 2018년 137억원에 불과했으나 2019년 212억원, 2020년 325억을 기록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은 53.9%에 달하며 영업이익은 2018년 21억원에서 2020년에는 57억원으로 2배 이상 성장했다.
비오팜은 국내 상위권 제약사와 건강기능식품 회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을 뿐 아니라 파우더, 경질 캡슐, 정제 등 범용화된 제형 대부분을 생산할 수 있어 증설을 기반으로 매출액 성장이 이어질 전망이다. 올해는 매출액 450억~500억원 이상을 목표로 설정하고 있다. 기존 생산라인만으로 이미 1분기에 100억원 가량의 매출액을 기록했기 때문에 목표치를 달성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비오팜 관계자는 “그동안 생산설비 제한으로 인해 고객사의 공급물량 증가 대응에 제한이 있었다”며 “이번 증설을 통해 생산능력이 보강됐기 때문에 영업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비오팜은 단순히 생산능력을 확대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연구개발(R&D) 기능을 강화해 기술적 경쟁력도 확보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최근 원료 생산에 특화된 기업부설 연구소를 설립하고 건강기능식품 관련 대기업의 연구소장과 생산 임원 등을 영입했다”고 말했다.
한편 비오팜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다. 최근 유럽 현지에 해외 생산공장 설립을 추진하기 위해 관련 기업들과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고 있어 해외 진출 또한 가시화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