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빌보드는 “‘더 퍼스트프루트’는 마크의 존재감을 단번에 각인시킨 인상적인 작품이다. 비행기를 타고 오가며 보낸 시간부터 향수병,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까지 마크의 개인적인 경험을 진솔하게 담아냈다. 이 앨범은 처음부터 끝까지 마크의 시선을 따라가는 하나의 여정으로, 리스너들을 마크의 내면으로 깊숙이 끌어들인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앨범의 수록곡 ‘+82 프레신’(Feat. 해찬) 역시 미국 매거진 틴보그가 선정한 ‘2025년 최고의 K팝 뮤직비디오 15’(15 Best K-pop Music Videos of 2025)에 이름을 올렸다. 틴보그는 “마크와 해찬의 조합만으로도 충분히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지만, 이 곡의 뮤직비디오도 그 자체로 예술적이며 강렬한 몰입감을 선사한다”라며, “풍부한 해석의 여지를 품은 작품인 만큼, 긴 설명보다는 정교하고 인상적인 영상미를 직접 확인할 필요가 있다”라고 덧붙였다.
마크의 첫 솔로앨범 ‘더 퍼스트프루트’는 타이틀곡 ‘1999’(일구구구)를 포함한 총 13곡으로 구성돼 있다. 고향 토론토, 첫 이주지 뉴욕, 학창 시절을 보낸 밴쿠버, 아티스트로서의 꿈을 실현하는 서울 등 마크의 단단한 기반이 되어준 네 개의 도시를 따라 풀어낸 진솔한 이야기로 발매 당시 하프 밀리언셀러 등극은 물론 각종 국내외 차트에서 인기 행진을 펼치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마크가 속한 NCT 드림은 오는 25일 방송되는 ‘2025 SBS 가요대전’에 출연한다.




!['과대망상'이 부른 비극…어린 두 아들 목 졸라 살해한 母[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2/PS260217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