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는 “단 현재 수주액에 포함되지 않는 고객들과의 신제품 공동 개발이 진행 중이고, 4Q25부터 신규 수주액의 증가도 재개되고 있으므로 동사 사업에 구조적 문제가 발생한 것은 아닌 것으로 판단한다”며 “4Q25 동사 신규 수주액은 전분기 대비 35% 증가하는 550억원으로 예상된다. 3Q25 말 기준 동사 수주 잔액이 645억원임을 감안하면, 4Q25 동사 매출과 영업이익은 572억원과 115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각각 25%, 33% 증가할 전망”이라고 부연했다.
송 연구원은 “동사 신장비인 하이브리드 WLI 장비와 대형 시료 검사 장비 (NX-TSH)의 성장은 향후에도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라며 “광학계 장비의 낮은 정밀도와 원자 현미경의 느린 속도를 모두 보완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WLI 장비는 미국 대형 고객사의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돼 1Q25(1분기)에 이미 여러 대의 매출이 발생했고 최근에도 동 고객사로부터 여러 대의 추가 수주가 발생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올해 동 장비의 매출액은 약 300억원으로 전년 대비 2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내년에는 동 미국 고객사뿐 아니라 국내, 중국 고객들의 추가 발주도 예상되어 높은 성장률이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며 “또한 동장비의 가격은 기존 주력 제품 대비 100%가량 비싸므로 이익률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이 나타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AI 반도체를 위한 Advanced Pkg.용으로 최대 파운드리 업체에게 동사가 샘플 장비를 출하한 바 있는 대형 시료 검사 장비는, 양산성 인증이 성공적으로 완료돼 3Q25 중 동 고객사로부터 추가 수주가 이미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며 “동 장비는 RDL Interposer의 결함 검사 및 3D 나노 계측에 사용될 뿐 아니라 TSV Hole의 정렬도 검사에도 적용되므로 기존 동사 주력 장비인 NX-Wafer보다 채용 대수가 더 빠르게 증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