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호텔 3곳, ‘유용욱 바베큐’ 릴레이 미식 행사 연다

이민하 기자I 2025.10.19 17:10:54

각기 다른 메뉴·주류 페어링 구성
서울 조선, 하루 한정 비프립 선봬
판교 조선, 위스키 하이볼 제공
부산 조선, 7코스 디너 코스 운영

조선호텔앤리조트 유용욱바베큐연구소 협업 프로모션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이데일리 이민하 기자] 웨스틴 조선 서울과 그래비티 조선 서울 판교, 그리고 웨스틴 조선 부산에서는 독창적인 훈연 기법으로 잘 알려진 ‘유용욱바베큐연구소’와 협업한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각각 호텔별로 미식 프로모션일을 지정해 릴레이로 진행된다. 유용욱 소장의 바베큐 라이브 카빙 퍼포먼스를 비롯해 각 레스토랑의 특색을 살려 위스키, 와인 페어링 등이 함께 제공된다.

웨스틴 조선 서울 아리아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먼저, 웨스틴 조선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는 오는 30일 디너에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시그니처 메뉴 4종과 단 하루 맛볼 수 있는 한정판 메뉴를 만날 수 있다. 유용욱바베큐연구소 협업 메뉴로는 깊은 훈연향을 느낄 수 있는 ‘시그니처 비프립’과 ‘한돈 베이컨’, 그리고 ‘치킨버거’와 ‘갈비라면’을 맛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가을을 맞이해 아리아에서 가리비 냉채말이, 송이 전복, 채끝 바비큐 등 각 스테이션별 신메뉴도 함께 맛볼 수 있다.

또한, 그래비티 조선 서울 판교의 뷔페 레스토랑 ‘앤디쉬’는 11월 7일 디너에 3종의 특별 협업 메뉴와 함께 버번 위스키 ‘엔젤스앤비(Angels Envy)’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바비큐 라이브 카빙 퍼포먼스 등을 통해 ‘시그니처 비프립’, ‘한돈 베이컨’, ‘갈비 라면’을 맛 볼 수 있으며 ‘엔젤스앤비 위스키 스페셜 코너’에서는 하이볼 또는 레드 와인 1잔을 교환할 수 있는 주류 교환권을 제공한다. 또한 앤디쉬는 불도장, 송이 전가복을 비롯해 도미 스시, 무화과 고르곤 졸라 등 20여종의 가을 시즌 메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웨스틴 조선 부산 오킴스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웨스틴 조선 부산의 다이닝펍 ‘오킴스’는 3종의 히비키 위스키 1잔, 칵테일 2잔의 페어링을 곁들여 유용욱바베큐연구소의 메뉴와 7코스 디너를 11월 21일에 선보인다. 7코스는 훈연한 한입거리(갈미조개, 캐비어)를 시작으로 오킴스 굴라시 수프, 한돈 베이컨, 시그니처 비프립과 갈비 라면 등 제공한다.

TheBeLT

- "모르면 손해"…알아두면 유용한 '고속도로 휴게소' 정보 - 최고급 딤섬에 호텔도 5성급…가성비 높아진 중국여행 - "연휴에 여기 가볼까"…겨울 감성 가득한 '핫플' 축제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