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시큐브, 생체수기서명 인증 기술 유럽연합(EU) 특허 취득

이후섭 기자I 2021.07.21 09:41:36

수기서명 행위적 특징정보 비교해 개인 신원 인증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시큐브(131090)는 생체수기서명 인증 기술에 관한 유럽연합(EU) 특허를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공간분할 세그먼트에 대한 동적이동 추적기반 수기서명 인증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는 개개인의 고유한 생체수기서명의 행위적 특징을 일정 크기 단위 및 비율의 공간 세그먼트로 분리·구성해 그 동적 특징을 추출하고, 공간분할 세그먼트 블록들과 서브 세그먼트 블록들 간의 행위적 특징 정보에 대한 상관관계를 심층 분석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분석 방법을 통해 개인 등록 시 서명의 행위적 특징정보와 인증 요청 시 서명의 행위적 특징정보를 비교·분석해 개인의 신원을 인증하는 방식이다. 시큐브는 미국(등록특허 4건), 일본(등록특허 4건)에 이어 EU에 생체수기서명 관련 지적재산권을 확보하게 되면서 주요 글로벌 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이규호 시큐브 대표는 “생체수기서명 인증 기술과 같은 행위기반 차세대 생체인증 기술이 원격·비대면 서비스, 핀테크 서비스, 페이퍼리스 서비스 분야는 물론 각종 O2O서비스 응용 분야에서도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며 “이번 EU 특허 등록을 계기로 기술적 우위를 계속적으로 선점해가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행위기반 차세대 인증기술을 확보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