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다이소’ 쇼핑갈까”…가장 핫한 시간대 보니

김현아 기자I 2025.03.20 08:15:18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 발표
'25년 2월 결제 데이터 분석
전연령층 증가..60대 이상 93% 증가
객단가 1만7354원..초저가 '다있소'로 자리매김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가 발표한 ‘다이소 결제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주말 오후 3~4시가 다이소의 결제 활동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라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보고서에 따르면, 다이소의 결제 금액은 평일보다 주말에 더 많이 발생하며, 특히 오후 시간대인 3시에서 4시 사이가 가장 붐비는 시간대로 꼽혔다.

다이소 결제 데이터, 주말 오후에 집중

2025년 2월 한 달 동안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다이소의 카드 결제 금액은 토요일과 일요일에 각각 3019억원, 3023억원으로 주말에 집중됐다.

특히 주말 오후 3~4시는 다이소 매장에서 가장 높은 결제 금액을 기록했다. 이 시간대의 결제 금액은 17억 8500만 원에 달하며, 이는 다른 시간대와 비교해 눈에 띄게 높은 수치다.

전 연령층에서 꾸준한 결제 증가

다이소의 고객층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고르게 분포해 있다. 연령별 결제 금액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60대 이상의 결제 금액은 93% 증가했으며, 30대와 40대의 비중도 높은 상승률을 보였다. 다이소는 이제 ‘다있소’라는 이름처럼 다양한 연령대가 찾는 국민 스토어로 자리잡았다.

객단가 1만7354원..증가추세

다이소는 초저가 균일가로 유명한 브랜드로, 객단가와 건단가 모두 상승하는 추세를 보였다. 2021년 대비 2024년의 객단가는 1만7354원으로 증가했으며, 건단가는 9949원으로 상승했다.

이를 통해 다이소는 가성비가 뛰어난 브랜드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보고서는 아이지에이웍스의 SCI(Synthetic Customer Intelligence) AI 분석 기술을 바탕으로 작성됐다. SCI는 분산된 모바일 사용성 데이터, 카드 결제 데이터, 고객 행동 데이터를 정교하게 연결해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방법이다. 이 기술을 통해 다이소의 결제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소비자들의 쇼핑 패턴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다.

이번 ‘다이소 결제 트렌드 리포트’는 다이소의 판매 전략과 결제 패턴을 심층 분석한 자료로, 향후 다이소의 마케팅 및 운영 전략에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