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한투스테이션은 청년희망적금 만기로 인해 생긴 목돈 투자처를 물색하는 청년층에게 투자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장지수펀드(ETF) 투자의 기본부터 투자자 성향과 목적에 맞는 ETF 소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를 활용해 ETF에 더 효율적으로 투자하는 방법 등을 전할 계획이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한투스테이션 콘텐츠에 맞춰 투자성향별 적합한 ETF 상품을 찾아볼 수 있는 테스트도 마련했다. 예를 들어 일정 수준의 변동성을 감내하며 최신 트렌드에 집중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에게는 ‘ACE 미국빅테크TOP7 Plus’ ETF가,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하며 2년 이상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는 만기채권형 ETF인 ‘ACE 25-06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와 ‘ACE 26-06회사채(AA-이상)액티브’ ETF가 추천되는 식이다.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ETF 투자에 관심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투스테이션 퀴즈 이벤트와 투자성향에 맞는 ETF 테스트 참여 인증 이벤트가 각각 진행된다. 두 이벤트에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상품권 3만원권 등을 각각 제공할 예정이다. 한투스테이션 퀴즈 이벤트는 세미나 당일 하루 동안 별도 페이지에서, 투자성향별 맞춤 ETF 테스트 참여 인증 이벤트는 3월 17일까지 한국투자신탁운용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청년희망적금 만기로 목돈이 생긴 청년(만 39세 이하) 대상 이벤트도 있다. 오는 3월 29일까지 ACE ETF를 10주 이상 매수한 뒤 생년월일과 함께 매수내역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1104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지급되는 경품은 맥북(1명), 다이슨 에어스트레이트(3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3만원권(10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1000명) 등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신탁운용 공식 블로그 및 ACE ETF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승현 한국투자신탁운용 ETF컨설팅담당은 “청년희망적금 만기로 인해 생긴 1300만원 가량의 목돈을 어디에 투자하면 좋을지 고민하는 이들이 많을 것”이라며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청년들이 한투스테이션 콘텐츠와 ACE ETF 이벤트 등을 통해 각자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ETF가 무엇인지 파악해 자산 형성의 기초를 다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