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0 여성 '컬케어'에도 효과···그래비티 크라우드 펀딩

강민구 기자I 2025.02.17 09:29:13

폴리페놀팩토리, 오는 24일까지 와디즈 펀딩 진행
''그래비티 워터 트리트먼트'' 선보여···2가지 패키지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그래비티(GRABITY)’가 와디즈를 통해 17일부터 24일까지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원창업 기업인 폴리페놀팩토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2040 여성들을 위한 ‘컬케어’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KAIST 여성 과학자들의 수요에서 출발해 개발된 그래비티 워터 트리트먼트.(왼쪽부터)김은우 연구원, 주헬렌 연구원.(사진=그래비티)
그래비티는 이해신 KAIST 석좌교수와 젊은 과학자들이 함께 개발한 기술 스타트업이 만든 고기능성 헤어케어 브랜드이다. 탈모 개선 효과와 모발 볼륨 강화를 제공하는 제품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다. KAIST 특허 기술인 ‘리프트맥스(LiftMax 308™)’ 성분이 적용된 그래비티 샴푸는 재작년 4월 출시 이후 다양한 품절 기록을 내며 탈모 케어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 펀딩을 통해 2040 여성들의 컬 케어에 초점을 맞춘 ‘그래비티 워터 트리트먼트’를 선보인다. 공개 제품은 그래비티의 베스트셀링 상품중 하나인 트리트먼트 정품과 여행용 미니 제품이 포함된 2가지 타입의 기획 패키지로 구성됐다.

‘그래비티 워터 트리트먼트’는 KAIST 특허 기술을 적용해 손상된 큐티클 단백질에 직접 접착시켜 탄탄한 보호막을 형성하는 제품이다. 한 번 사용만으로도 모발 볼륨을 25% 늘리고, 윤기를 23% 개선하는 효과를 임상 시험을 통해 입증했다.

기존 크림 타입 트리트먼트와 달리 실리콘을 최소화한 워터리스 방식을 적용해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도 준다. 특히 물이 닿자 마자 열 에너지를 방출하는 ‘스팀팩 효과’를 통해 유효 성분의 빠른 흡수를 돕고, 겨울철과 환절기 모발 손상의 주원인인 정전기도 방지하다.

박소연 그래비티 프로젝트 매니저는 “이번 펀딩을 통해 2030 소비자층으로 타깃을 확대하고, 많은 고객들에게 그래비티만의 혁신적인 헤어 케어 솔루션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