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화웨이가 공개한 연차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액은 6036억위안(한화 약 101조7000억원)으로 전년대비 15.7% 증가했다. 순이익은 475억위안(약 8조33억원)으로 전년대비 28.1% 늘었다.
부문별로 캐리어 네트워크 사업부 매출은 2978억위안(약 50조2418억원)으로 전년대비 2.5% 증가했다. 엔터프라이즈 사업부는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데이터센터 등의 혁신에 힘입어 전년대비 35.1% 증가한 549억위안(약 9조263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컨슈머 사업부는 화웨이와 아너(Honor) 브랜드가 고속성장을 지속, 전년대비 31.9% 증가한 2372억위안(약 40조228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화웨이는 아너 브랜드를 포함해 지난해 1억53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판매했다.
지난 한해 동안 화훼이의 R&D(연구개발) 투자 금액은 897억위안으로 전년대비 17.4% 증가했다. 이에 따라 지난 10년간 R&D 비용은 3940억위안(66조4836억원)을 넘어섰다.
켄 후 화웨이 순환 체어맨은 “올해는 IoT(사물인터넷)와 클라우드 컴퓨팅, AI(인공지능), 5G 처럼 떠오르는 기술들이 광범위하게 적용될 것”이라면서 “화웨이는 기술적 혁신과 경영 혁신에서 선두를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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