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뷰티는 캐주얼 패션 브랜드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의 뷰티(Rest&Recreation Beauty·RR 뷰티) 브랜드를 10일 공개했다.
RR 뷰티는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이 콘셉트 기획과 제품 디자인 등 창의적 영역에 브랜드 감도를 녹이는 역할에 집중하고, 무신사가 제품 제조·유통 과정을 담당했다. 무신사가 패션 영역에서 쌓은 노하우를 뷰티 영역에도 적용한 첫 사례다.
무신사는 이번 RR뷰티로 성장 가능성 높은 브랜드를 발굴해 협업하는 성공 사례를 패션에 이어 뷰티에서도 만들겠다는 방침이다.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은 지난달 무신사 스토어에서의 거래액이 입점한 달에 비해 2배가량 증가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R’자를 형상화한 로고와 차별화한 디테일이 특징으로 K팝 아이돌, 인플루언서 등이 착용하기도 했다.
RR 뷰티는 멋을 잃지 않는 캐주얼 룩을 추구하는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의 정체성과 어울리는 메이크업으로 출발한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올인원 콘셉트로 △멀티 블러쉬 앤 하이라이터 듀오 △글로우 틴티드 립 오일 등 브랜드 시그니처 로고를 활용한 감각적 케이스가 돋보이는 제품을 선보인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이 지닌 편안하면서도 감각적인 무드를 뷰티까지 이어낸 사례”라며 “앞으로도 패션 브랜드가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확장할 수 있도록 무신사가 보유한 노하우와 운영 인프라를 활용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RR 뷰티 제품은 이날부터 무신사와 레스트앤레크레이션 한남·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만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