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희석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하반기는 판호 획득, 니케 2주년 효과에 따른 실적 모멘텀을 강하게 기대해 볼 수 있는 구간”이라며 “국내 게임 업종 내 최상위 밸류에이션을 부여받을 수 있는 게임사라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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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6% 증가한 2130억원,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5% 늘어난 1490억원을 기록하리라고 내다봤다. 니케 매출액은 전년 대비 2% 증가한 1660억원, 스텔라 블레이드 매출액은 43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봤다. 스텔라 블레이드 콘솔 판매량은 150만장을 가정했다.
내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67% 증가한 3560억원, 영업이익은 93% 늘어난 2890억원으로 성장이 가속화하리라고 봤다. 지역 확장이 이어지는 니케는 전년 대비 53% 증가한 2,550억원, PC로 확장되는 스텔라 블레이드는 127% 늘어난 980억원의 매출액을 예상했다.
임 연구원은 2018~2023년 게임 시장 성장률(CAGR)은 5.2%, 모바일 게임 성장률은 7.8%에 불과했으나 서브컬쳐 게임의 성장률은 16.7%에 달한 것으로 추정했다. 기존 IP의 플랫폼 확장, 짧아지는 플레이타임, 높아지는 방치형 게임 인기 등을 고려하면 서브컬쳐 게임 성장률은 연 10% 이상을 기록하며 시장 성장률을 아웃퍼폼하리라고 내다봤다.
니케는 서브컬쳐 본고장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최상위 IP 반열에 올라서고 있다고 평가했다.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라이프사이클이 기대되며, 니케 IP의 종적 확장 가능성도 열려 있다고 봤다.
임 연구원은 “시프트업은 IP 영속성을 무기로 최근 글로벌 게임 업계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호요버스와 같은 성공스토리를 기대해볼 수 있는 기업”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