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4회째인 트렌다이브는 홈씨씨 인테리어가 건설사, 건축사무소, 인테리어사, 가전사 등 주요 고객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모델하우스 트렌드를 소개하는 세미나다.
올해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웨비나(웹+세미나) 형태로 개최해 180여개 기업에서 600여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2022~2023년 분양시장의 동향과 주요 이슈를 토대로 모델하우스에 적용된 공간별 자재와 옵션 트렌드 정보를 공유했다.
2부에서는 2024~2025년 인테리어 트렌드 메인 테마로 선정한 리이매진을 주제로 인간 욕구가 어떻게 반영되는지를 새롭게 재해석한 인테리어 테마를 제안했다.
특히 △가치의 변화를 생각하는 인헨스(Enhance) △감각적 몰입에 대한 이머전(Immersion) △정서적 회복에 대한 레이드-백(Laid-back) 등 총 3가지 디자인 테마를 제안했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고객사와 업계 트렌드 정보 분석을 공유하고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