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해외 순방에 집중"…3실장 간담회도 예정

김유성 기자I 2025.08.17 17:57:01

전은수 부대변인 17일 서면 브리핑
순방 준비 외 비서·정책·안보실장 간담회도 개최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미국·일본 순방을 일주일 앞두고 대통령실이 3실장(비서실장·정책실장·안보실장) 기자간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주는 해외 순방 준비에 집중한다.

이재명 대통령이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광복 80년, 국민 주권으로 미래를 세우다’ 제21대 대통령 국민 임명식에서 국민 대표 80인이 참여한 임명장을 전달 받고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뉴스1)
전은수 대통령실 부대변인은 17일 서면 브리핑에서 “대통령실은 다음 주 국정과제 후속 조치와 해외 순방 준비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대통령실 3실장이 기자간담회를 나눠 진행한다”고 밝혔다.

전 부대변인은 “외교·안보·정책·인사 등 분야별 질의응답을 통해 국민 주권 정부의 국정 비전과 주요 현안에 대한 언론과의 소통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제단체·기업인 간담회도 열린다. 전 부대변인은 “대미 관세 협상 과정에서 우리 기업들의 다각적 지원에 감사를 표하고, 이번 달 예정된 한미 정상회담과 관련해 경제 분야 성과와 사업, 우리 기업의 대미 투자·구매 계획 및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주간 일정으로는 관계부처 장관회의와 합동 브리핑이 예정돼 있으며, AI 대전환, 시스템 반도체 등 초혁신 경제 추진을 위한 논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