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글라스, 능률협회 ‘2023 한국의경영대상’ 친환경경영 리더 선정

함지현 기자I 2023.12.06 09:38:20

고단열 유리·재활용 소재 필름·스마트 글라스 등
친환경 제품 개발 혁신성 인정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KCC글라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의경영대상’에서 ‘한국의 친환경경영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사진=KCC글라스)
KCC글라스에 따르면 1988년 시작해 올해 36회째를 맞은 ‘한국의경영대상’은 기업의 경영 역량과 혁신 활동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바탕으로 부문별 우수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KCC글라스는 △고단열 유리 △재활용 소재 필름 △스마트 글라스 등 친환경 제품 개발의 혁신성을 인정받아 이번 선정의 영광을 안았다.

KCC글라스는 지난해 건축용 더블로이유리 제품인 ‘컬리넌(CULLINAN)’ 시리즈 ‘MZT152’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에는 ‘재활용 페트’(R-PET) 소재 적용으로 ‘글로벌 리사이클 인증 기준(GRS)’을 획득한 가구용 필름인 ‘비센티 퍼니처’를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와 함께 전기신호로 햇빛 투과율을 조절해 냉·난방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 글라스도 현재 개발 중이다.

KCC글라스는 이번 수상을 기념해 감사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2일까지 홈씨씨 인테리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진행되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23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이번 선정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기후변화 대응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친환경 제품 개발을 지속해서 추진해 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재활용 원료 사용 확대와 에너지 고효율 제품 개발로 건축·인테리어 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