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코스는 샤넬, 랑콤, 에스티로더, 디올 등 전세계 300여 사와 거래하고 있는 세계 1위 화장품 화장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이다. 합작 법인의 지분율은 50대 50이며 대표이사는 인터코스코리아의 법인장인 김왕배 씨가 맡는다.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화장품 제조 기반을 마련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화장품 제조부터 유통까지 뷰티 사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하게 됐다. 인터코스는 한국 시장을 발판으로 삼아 아시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할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지난 2012년 프리미엄 색조 화장품 브랜드 ‘비디비치’를 인수하면서 화장품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지난 해 하반기에는 스웨덴 향수 브랜드 ‘바이레도’와 화장품 편집숍 ‘라 페르바’를, 올해 1월에는 이탈리아 브랜드 ‘산타 마리아 노벨라’를 잇달아 인수하며 화장품 사업을 확장해 가고 있다.
이번 합작은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갖추지 못했던 화장품 제조 기반을 마련하는 것으로 향후 뷰티 사업은 패션과 함께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중요한 성장축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는 최첨단 생산시설을 갖추기 위해 오산시 기장산업단지 내에 생산공장과 연구개발(R&D) 혁신센터를 만들고 빠르면 내년 하반기부터 생산에 들어간다. 색조와 스킨케어 전문가로 이루어진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개발 부서를 조직해 아시아 고객에게 맞는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신세계인터코스코리아는 2020년까지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홍성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는 “한국과 아시아 고객들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화장품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적 기술력을 보유한 인터코스와 손을 잡았다”면서 “혁신적인 제품과 마케팅으로 아시아 뷰티 시장에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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