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사에는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이사, 류철한 경영지원부문장, 인증 기관인 LRQA(로이드 인증원) 이일형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BGF리테일은 해당 인증을 위해 지난 3월부터 법무팀을 중심으로 경영 및 영업기획, 상생지원, 정보보안, 총무, HR, MD지원 등 관련 유관 부서와 TFT를 구성하여 사업 환경 전반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체계 구축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BGF리테일은 준법경영 시스템 고도화를 목표로 △전사 준법경영 방침 제정 △부서별 의무 법령과 규정에 따른 리스크의 식별 및 규범 준수 목표 설정 △준법 리스크 사전 예방 및 대응 프로세스 수립 △자율준수관리자 선임 △컴플라이언스 뉴스레터 발행 △임직원 준법 교육 시행 등을 진행했다.
특히 가맹사업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당사의 경영 환경에 맞춰 공정거래 분야(가맹, 유통 등)에서의 리스크 사전 점검을 실시하는 등 수시로 진행하는 실효적인 컴플라이언스 활동이 임직원들의 준법의식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민승배 BGF리테일 대표는 “고객, 가맹점주, 협력사 등 다양한 대내외 이해관계자와 관계를 맺고 있는 당사의 ESG 경영 환경에서 ‘준법경영’은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 불가결한 조건”이라며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강화하며 투명하고 건전한 기업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