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패스는 외국인 관광객이 여권 정보를 앱에 등록하면 모바일로 충전할 수 있는 교통·결제 서비스와 세금 환급, 내외국인 면세점 신분 확인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GS25는 지난해 실물 여권 없이 트립패스 앱의 모바일 여권으로 즉시 환급받을 수 있는 시스템과 무인 환전 서비스를 도입했다. GS25 사후 환급 등록 매장에서 1만5000원 이상 구매한 외국인 관광객은 트립패스 모바일 여권만으로 최대 8%의 부가세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자료를 보면 지난 1~5월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 관광객은 628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1.1% 증가했다. GS25에서의 상반기 위챗·알리페이 결제도 전년 동기 대비 249.9% 늘었다. 지난 4월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GS25 5개 점포에 설치된 무인 환전 서비스를 보면 누적 환전액만 10억원을 웃돈다.
GS25는 다음달 중 트립패스 모바일 여권을 통해 외국인이 주류나 담배 등 구입시 연령을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신분 확인 서비스 도입을 추진한다.
이태영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MD는 “K-팝, K-드라마 등 콘텐츠가 급격한 인기를 얻으면서 동남아시아, 유럽, 미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 한국을 방문해 이들을 위한 한국 방문 필수 서비스 지원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