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언스는 신규 개발한 분할결제서비스를 지난 16일 삼성닷컴에 첫 도입했으며 신용카드와 간편결제 수단을 활용해 이용 가능하다.
분할결제서비스는 하나의 주문 건에 대해 다수의 결제를 제공한다. 여러 명이 원하는 금액만큼 분할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전제품이나 여행상품 등 고가 상품 구매 시 다수의 구매자가 결제 URL을 통해 동시 분할결제가 가능하다. 최종 결제 금액이 부족할 경우에도 주문자가 잔액을 추가 결제할 수 있다. 카드 할부 및 분할 정산, 복합 과세 등 결제 부가서비스가 함께 제공돼 더욱 편리하다.
KG모빌리언스의 분할결제서비스는 별도 가입 없이도 주문자가 생성한 URL을 통해 한 주문을 다수의 사람이 나누어 결제하거나, 본인의 복수 카드로 여러 번 결제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삼성 기프트 펀딩 캠페인과 같이 특정 기간 내 목표 금액을 모금해 결제하는 경우에도 활용 가능하다. URL은 문자, 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공유해 이용할 수 있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분할결제서비스는 고가 제품을 선물할 경우 친구, 가족, 지인이 부담 없이 함께 결제할 수 있어 다양한 곳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결제서비스”라며 “이번 삼성전자와의 서비스 제휴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새로운 결제 방식을 경험하고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