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원F&B는 김보라 일러스트레이터와 협업해 물 마시기, 등산, 플로깅, 러닝 등 건강을 위한 다양한 일상적 실천을 일러스트로 다채롭고 감각적으로 표현해 페트병 라벨에 적용했다. 또 일상 속 다양한 챌린지를 인증하고 공유하는 MZ세대를 겨냥해 건강 챌린지 앱 ‘물로(mullo)’와 연계해 다운로드가 가능한 QR 코드를 라벨에 부착했다.
물로는 동원F&B 동원샘물이 건강관리 플랫폼 써클인과 협업해 지난 4월 샘물 업계 최초로 선보인 건강 챌린지 앱이다. 하루 2ℓ 물을 마시는 ‘물 마시기’ 챌린지와 등산, 달리기 등 다양한 운동 챌린지로 구성했다. 참여자들에게는 앱에서 동원샘물 등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와 숲 조성 등 사회공헌을 위한 기부금을 제공한다.
동원F&B 관계자는 “챌린지 문화가 보편화되고 있는 MZ세대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미네마인에 더 젊고 활기찬 이미지를 부여하고자 이번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