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장학생에는 △생태 환경에 큰 관심을 가지고 유기농업을 공부하고자 하는 청소년(친환경 부문) △국가대표를 목표로 훈련에 매진하고 있는 유소년 축구선수(스포츠 부문) △장애가 있는 형제와 이웃을 위해 사회복지사의 꿈을 꾸는 청소년(사회통합 부문) △자립을 위해 헤어 디자이너의 꿈을 키워 나가는 청소년(리더십 부문) △다문화 경험을 바탕으로 공무원이 돼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청소년(다양성 부문) 등이 포함됐다.
이정열 장학생은 “성장의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다”며 “패션디자이너가 꿈인 만큼 장학금은 패션쇼에 필요한 물품과 재료, 직업 도서 등을 구입하고 자격증 공부와 취미생활 등에 사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민서 장학생은 “동물해방 관련된 활동을 계속 이어 나가고 싶다”며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동물해방 의제를 알리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장학금 수여식에는 배우 이이경이 깜짝 손님으로 참석해 장학생들과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게임, 사진촬영 등도 함께 했다. 코카콜라 임직원들도 ‘드림서포터즈’로 참석해 장학생들과 소통했다.
정기성 한국코카콜라 대표는 “오랜 역사를 가진 코카콜라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매해 각자의 색깔을 지닌 빛나는 꿈을 가진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고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청소년들이 자부심과 희망을 갖고 꿈을 차근히 이뤄나가며 자신만의 가치와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