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림원소프트랩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KOTRA)와 전체 사업비 26억 원 규모의 ERP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기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외산 ERP를 사용하고 있었으나 업무 효율성 제고 및 운영비 절감을 위해 국산 ERP를 도입하는 것으로 방향을 전환한 사례라는 점에서 이번 계약은 의미가 크다.
새로운 ERP 구축 프로젝트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는 시스템을 고도화해 대내외 업무환경의 빠른 변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약 180여개의 해외무역관도 함께 사용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중점 추진 과제는 △국제회계기준에 부합하는 경영지원정보시스템 구축 △해외 무역관 정산프로세스 개선 △e나라도움(국고보조금) 시스템 연계를 통한 자금집행 정보 공유 등이다. 이를 통해 수작업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전반적인 업무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과도 11억원 규모 ERP 수주계약을 체결했다.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의 경우 최적화된 업무 프로세스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 산재된 정보를 통합 운영, 경영목표 달성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것이 목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 △공공기관 선진사례 기반의 표준 프로세스를 확립하고, △인사, 급여, 회계, 예산, 구매 관리 등의 업무간 연동체계 및 연속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의 정합성을 극대화하고 업무 자동화를 실현해 업무시간을 대폭 단축시키기로 했다.
양 기관에 구축하는 ‘K-시스템 에이스(K-System Ace) 공공’은 중견기업과 대기업용 ERP 시스템인 ‘K-시스템 에이스’를 기반으로 특정 산업군에 최적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주덕중 영림원소프트랩 공공사업부 상무는 “공공기관 ERP는 외부 시스템과의 연계성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앞으로도 공공기관 특성에 맞는 경영자원관리시스템을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