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는 고객정보와 전기요금 조회, 신용카드(삼성페이 포함) 납부, 이사요금 정산·납부, 명의변경 신청, 전기고장신고, 고객센터 연결, 가까운 사업소 안내 등이 있다. 단, 고객번호와 전기요금 등 개인정보 사항 등에 대한 민원업무 서비스 이용은 한전 사이버지점의 로그인 절차가 필요하다.
한전은 고객이 AI 서비스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바일 기기를 통해 음성으로 전력정보를 조회하거나 직접 민원 신청을 할 수 있어 사업소 방문이나 고객센터 전화연결 등 고객 불편사항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한전 사이버지점에 음성인식 안내서비스 전용 게시판을 운영해 고객의 개선 요청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한전 관계자는 “앞으로 고객의 비대면 업무환경 요구 증대에 따른 고객 접점 업무의 모바일 전환, 디지털 창구 구현을 위해 음성 AI를 활용한 다양한 전력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