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신한EZ손보,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서 SOL 금융안심보험 홍보

김나경 기자I 2024.11.12 09:25:02

기존 ‘신한 슈퍼SOL’ 이용자 전용 혜택을
모든 개인 고객으로 확대
EZ손보 앱에서 손쉽게 가입 가능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신한EZ손해보험이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서 착오송금 회수비용 보장보험인 ‘신한 SOL 금융안심보험’을 홍보한다.

신한EZ손해보험은 예금보험공사와 함께 오는 13일부터 사흘간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24 대한민국 정부 박람회에 참석해 예금보험공사의 ‘잘못 보낸 돈 되찾기 서비스(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 신한EZ손해보험의 ‘신한 SOL 금융안심보험(착오송금 회수비용 보장보험)’을 알릴 계획이라고 12일 밝혔다.

잘못 보낸 돈 되찾기 서비스란 송금인이 실수로 잘못 송금한 돈을 예금보험공사가 대신 찾아주는 제도다. 착오송금일로부터 1년 이내 건에 대해 반환을 신청할 수 있다. 신한 SOL 금융안심보험은 이러한 착오송금 회수 과정에서 소요되는 우편료, 송달료 등 행정 소송비용을 보험금으로 지급해주는 상품이다.

신한EZ손해보험은 올해 초 예금보험공사와 착오송금인의 재산피해 보호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착오송금 반환지원제도를 고도화해 착오송금 회수비용 보장보험을 업계 최초로 개발했다. 해당 상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지난 9월 손해보험협회로부터 3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취득한 바 있다.

신한EZ손해보험 관계자는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그룹의 슬로건에 맞춰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 및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한 종합금융안심서비스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한 SOL 금융안심보험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신한EZ손해보험 홈페이지 또는 신한 SOL EZ손보 모바일앱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