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파리바게뜨는 국내 3400여개 매장 외에도 미주와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10개국에 진출해 50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파리바게뜨는 파리 생제르맹과의 파트너십이 ‘파리’라는 공통된 요소에서 오는 시너지로 긍정적인 브랜드 마케팅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우선 파리 생제르맹의 홈 경기장인 ‘파르크 데 프랭스(Parc Des Princes)’에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인 ‘리그앙’ 매 경기마다 파리바게뜨의 로고와 광고영상을 노출한다. 현지 팬들이 파리바게뜨의 빵과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파리 생제르맹의 주요 인기 선수와 함께하는 콘텐츠 제작, 협업 굿즈와 제품 출시, 경기 관람 티켓 및 공식 투어 참가권 증정 프로모션 등도 진행한다.
마크 암스트롱(Marc Armstrong) 파리 생제르맹 CRO(Chief Revenue Officer)는 “세계적으로 영감을 주는 도시인 파리를 공통 분모를 가진 파리 생제르맹과 파리바게뜨가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스폰서십 체결은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사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허진수 파리바게뜨 사장은 “세계적인 명문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파리라는 멋진 도시를 모티브로 한 음식문화와 스포츠의 만남을 통해 전 세계 고객과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가치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파리바게뜨는 고객에게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