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각 사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코웨이의 매트리스 가격은 2022년 123만 7047원에서 올해 상반기 140만 9025원으로 높아졌다. 2023년에는 전년대비 3만원 남짓 가격이 올랐지만 올 상반기에는 2022년보다 17만원 넘게 오른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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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매트리스 부문 매출액은 240억원에 그쳤지만 2020년 2270억원까지 846% 급성장했다. 코웨이는 지난해에도 전년 대비 매출이 10% 가량 상승했다고 밝혔는데 업계에서는 코웨이가 매트리스 부문에서만 2500억원 이상 매출을 기록한 것으로 관측한다. 업계 3위 수준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제품 가격변동 추이는 항목별 총매출액을 총판매수량으로 나눈 것”이라며 “제품 가격은 그대로지만 퀸·킹 등 대형 크기의 제품 판매비중이 높아지면서 전체 제품의 가격이 변동한 것”이라고 했다. 이어 “매트리스 가격 인상은 2022년이 마지막”이라고 말했다.
저가형 매트리스 대표 주자였던 지누스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지만 해외보다 국내에 국한하는 모습이다.
지난 2022년 12만 2886원이던 매트리스 가격은 지난해 13만 107원으로 오른 뒤 올 상반기 다시 13만 3313원으로 상승했다. 수출 제품 가격이 지난해 14만 5969원에서 11만 5217원으로 떨어진 것과 반대되는 양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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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 관계자는 “코로나를 거치면서 가격 인상 이슈에 소비자들이 민감하게 반응하다 보니 업계가 가격 인상 사실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며 “신제품 뿐만 아니라 리뉴얼 제품도 가격을 인상하면서 침대 구매 단가가 계속 오르는 상황”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