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웹어워드 코리아와 스마트앱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행사다.
웹어워드 코리아에선 서울관광 웹사이트가 문화·레포츠와 모바일웹 서비스 등 2개 부문에서 대상을 받는다. 스마트앱 어워드에선 서울관광 모바일 앱이 생활서비스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뽑혔다.
서울관광 웹사이트(visitseol.net)는 지난 2001년부터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 간체·번체, 일본어 등 5개 언어로 서비스하고 있다. 교통과 날씨, 숙박, 여행코스, 공연 등 서울 관광에 필요한 정보 2만여건을 확인할 수 있다.
서울관광 모바일 앱(iTourSeoul)은 지난 2009년부터 모바일 시장 확대에 맞춰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서울시가 선보였다. 위치정보를 활용해 버스정류소 위치와 실시간 버스도착 정보, 지하철 최단 경로 및 호나승정보, 가이드북과 연계한 맛집·공연 정보 등도 볼 수 있다.
시는 관광웹과 앱을 내년부터 모든 서울시내 버스는 물론, 달리는 지하철에서도 무료로 와이파이(Wifi) 인터넷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프리 와이파이 존’을 조성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송파구 잠실동 롯데월드호텔에서 웹어워드 코리아가 8일 오후 4시30분, 스마트앱 어워드가 15일 오후 4시30분에 각각 열린다.
김의승 시 관광체육국장은 “서울을 방문한 관광객이 모바일 하나만 들고 정보를 얻고 서울 구석구석을 찾아다니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기사 ◀
☞ "그린크리스마스"..서울시, 친환경 기술로 성탄 트리 설치
☞ 서울시, 3일 초등학교 취학 아동 직장맘 무료 교육
☞ 100년만에 찾은 스트라빈스키 분실악보…서울시향 亞 초연
☞ 서울시, 내일 촛불집회 총력 지원…지하철 비상편성
☞ 檢, 하나고 부정입학 의혹 '무혐의'…서울시교육청, '항고'
☞ 박원순 서울시장 "즉각 탄핵 결의해야..국민의 명령"
☞ 서울시, 세계 최고 MICE 도시 선정
☞ 서울시, 공사·용역 '꼼꼼심사'로 올해 2천억원 절감
☞ 서울시 임대주택 신청자격 검색 쉬워진다
☞ 서울시설공단 문화체육본부장에 황영찬씨
☞ 서울시, 내년 3월까지 겨울철 긴급구조 대책 추진
☞ [포토]서울시,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 첫 회의
☞ 서울시, AI 확산에 조류 탐방로 폐쇄·철새 탐사 중단
☞ 서울시립대, 음악관 개관 기념 ‘발전기금 기부자 초청 음악회’ 개최
☞ 서울시, 학교 화장실 공감 스토리 공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