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쇼핑하기, 중소상공인 판매자 대상 상생 기획전

김국배 기자I 2022.09.20 09:25:16

오는 25일까지 톡딜 기획전 열고 마케팅비 지원



[이데일리 김국배 기자] 카카오(035720)는 오는 25일까지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의 제품을 모아 ‘톡딜 상생 데이(day)’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한정된 시간(79시간) 동안 초특가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톡딜을 통해 총 180여 개의 중소기업 상품을 판매한다. 카카오 전액 부담으로 최대 1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한 루킨의 ‘맑은목 배도라지 생강스틱 선물 세트’가 1만7900원, 간편하게 콜드브루를 즐길 수 있는 액상형 커피 ‘소자매커피 맛보기 파우치 세트(10개입)’가 3500원에 판매된다.

카카오 커머스CIC는 중소상공인 판매자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올해부터 교육 지원 프로그램과 기획전을 확대하고 있다. 지금까지 정규 교육 프로그램 외 중소기업 유통센터, 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외부 기관과 제휴해 총 13회의 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또 올해 들어 13번의 기획전을 여는 등 중소상공인 판로 확대도 돕는 중이다. 다음 달 두 차례 더 기획전을 운영할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중소형 톡스토어 판매자들에게 판로 확대 등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교육과 기획전을 확대 운영하고 있다”며 “판매자 지원 외에도 지구마켓 등과 같은 기획전을 열어 고객의 친환경 소비 실천을 돕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