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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매년 6억6000만병의 케첩을 생산하고 이중 절반이 미국에서 판매된다. 하인즈 케첩에 사용되는 토마토는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연구센터에서 자체 개발한 토마토 종자인 ‘하인즈 시드’로 만들어진다. 해당 품종은 종자 판매업자를 거쳐 농부들에게 판매되고, 하인즈가 농부들로부터 토마토를 다시 구매하는 식이다.
‘하인즈 시드’ 토마토는 일반 토마토 보다 수분이 적고 더 짙은 붉은색을 띈다. 블룸버그는 “하인즈 케첩에 고과당 옥수수 시럽이 감미료로 사용되지만 색소를 첨가하지 않을 수 있는 이유”라면서 “케첩에 사용되는 토마토 품종은 일관성과 색상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하인즈는 ‘하인즈 시드’ 품종 개량을 위해 지난 5년 동안 수백만 달러를 투자했다. 특히 회사는 캘리포니아주 머시드 카운티 지역에서 덥고 건조한 기후를 견디는 품종 개발에 중점을 됐다. 하인즈에 토마토를 납품하는 한 업자는 “이 지역은 케첩에 있어 마치 와인으로 유명한 나파밸리와 같다”고 말했다.
문제는 주요 생산지인 캘리포니아 또한 올해 극심한 더위를 겪으면서 ‘하인즈 시드’의 수확량 타격 또한 불가피해졌다는 것이다. 고온을 견디는 것이 토마토 육종 과정의 일부이나 올해 더위는 유난히 강했기 때문이다. 개화기 동안 예년 보다 길게 높은 기온이 이어졌고, 37도씨 이상 온도에서 토마토는 3~4주간 번식이 어렵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크래프트 하인즈의 글로벌 농업 및 지속가능성 부문 부사장인 패트릭 셰리던은 “일각에선 약 20% 정도 생산에 차질을 빚을 수 있다고 말한다”면서 “재배 시즌이 마무리되는 오는 10월 중순께 정확한 수치를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