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엘팜텍은 매년 캐나다에서 자이언트 킹 랍스터를 수입해 추석 시즌부터 연초까지 시즌제로 G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등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연말 홈파티 수요 급증으로 지난 20일, 21일, 22일, 23일, 25일 진행한 홈쇼핑 방송에서 연속 매진을 기록했다.
‘자이언트킹 NB랍스터’는 특정 기간에만 판매하는 시즌제 상품이지만 작년에 처음으로 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했으며, 회사측은 이번 시즌 150억원의 매출을 목표하고 있다.
이 같은 매출 성장은 최근 MZ 세대를 주축으로 한 트렌드 변화에 따른 영향이 크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전통 명절인 추석선물이나 연말 선물로 기존 과일, 한우, 굴비 등의 선물 대신 ‘자이언트킹 NB랍스터’와 같이 특색 있는 선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최근 연말 송년회를 외식 대신 가족 및 지인들과 홈파티로 대체하는 분위기 속에 고급지고 간편하게 메인 요리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인기를 얻고 있다.
캐나다 동부 북대서양의 심해 청정해역에서 주로 어획되는 자이언트 킹 랍스터는 3高(고단백, 고미네랄, 고아미노산과 저지방), 2低(저칼로리, 저콜레스테롤) 식품으로 평가 받으며, 고급요리 식재료로 인기가 많다. 특히 비엘팜텍의 ‘자이언트킹 NB랍스터’는 랍스터를 바다에서 갓 잡은 즉시 해수로 찐 상태에서 급속 냉동시켜 운송하는 ‘자숙 랍스터’로 살이 빠지지 않고 내장까지 풍미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자이언트킹 NB랍스터의 인기는 최근 고급 식자재 시장에서 보기 드문 사례”라며 “연말연시 주문이 급증하면서 홈쇼핑 특집방송을 편성해 ‘자이언트킹 NB랍스터’를 판매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