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에 따르면 직잭 라이프는 올해 1~7월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82%, 누적 구매자 수가 같은 기간 120% 각각 증가했다.
지난달엔 여름 블프 직잭세일, 리빙위크, 브랜드위크 등 행사가 잇따르면서 거래액이 전년 동월보다 150%가량 늘어 역대 최대치를 갈아치웠다.
구매자 수를 보더라도 재구매와 첫 구매 고객 모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204%, 99% 늘었다. 지그재그 신규 가입자가 처음 구매하는 상품이 라이프 분야인 사례도 94% 증가했다.
지그재그는 지난 2022년 8월 인테리어 소품, 디지털 액세서리, 가전, 가구, 여행용품, 펫, 레저 등 분야 상품을 모은 라이프 전문관을 정식으로 선보였다. 입점 스토어는 당시 600여개에서 현재 3000개가량으로 5배 이상 많아졌고 상품 수도 50만개로 구색을 갖췄다. 생활가전과 디지털 액세서리, 이미용 가전 등이 거래액 성장세를 이끌었다.
지그재그는 직잭 라이프의 가파른 성장세가 상품 경쟁력·빠른 배송·입점 브랜드 간 협업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직진배송 탭에 라이프 카테고리를 새로 만들며 빠른 배송이 가능한 품목이 확대됐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지그재그는 패션과 뷰티뿐 아니라 라이프 카테고리에서도 큰 성과를 내며 국내 대표 스타일 커머스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며 “앞으로도 1030 여성의 니즈에 부합하는 트렌디한 상품 구성과 배송,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패션·뷰티 브랜드와의 협업 등 지그재그 내 카테고리와 시너지 창출 기회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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