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이엔셀, 첨단바이오의약품 CDMO 전략적 지원 간담회 개최

이윤정 기자I 2024.02.05 09:11:5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첨단바이오의약품 CDMO 기업 이엔셀㈜은 식약처의 첨단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산업의 전략적 지원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박윤주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원장(가운데 왼쪽)과 장종욱 이엔셀 대표이사(가운데 오른쪽)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이엔셀㈜)
지난 1일 이엔셀 하남 GMP 공장에서 개최된 간담회는 첨단바이오의약품 CDMO를 이끄는 주요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CDMO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규제적 고충사항을 청취하고 그 개선점이 무엇인지 의견을 듣기 위한 자리로 꾸려졌다.

박윤주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원장을 포함해 7명이 참석하였으며, 이엔셀 대표이사 및 주요 경영진 그리고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사 티카로스 외 4곳의 임원진 등 총 6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간담회 1부에서는 이엔셀 GMP 제조 시설 투어와 첨단바이오의약품 CDMO 사업 동향에 대한 논의 시간을 가졌으며, 장종욱 이엔셀 대표이사는 CDMO 산업 지원 방안 모색을 환영하며 이와 관련하여 식약처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했다. 2부에서는 식약처의 첨단바이오의약품 분야 개발 지원 사업 소개와 업계 의견 청취를 진행했다. 이엔셀은 첨단바이오의약품 CDMO 서비스를 통한 국내 최다 식약처 및 미국 FDA IND 고객사 승인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적인 애로사항과 필요 지원 사항들을 전달했다.

이번 간담회는 식약처의 첨단바이오의약품 CDMO 산업의 전략적 지원 방안에 이엔셀이 업계의 현실적인 필요지원 사항을 전달하는 중요한 자리로 평가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첨단바이오의약품 산업의 활성화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