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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맘스터치는 약 2년간 ‘맘스터치 랩(LAB) 가든역삼점’에서 강남 상권의 수요를 파악하고 경쟁력을 키웠으며, 지난해 10월 ‘학동역점’을 시작으로 ‘대치사거리점’, ‘방배역점’, ‘도산대로점’을 차례로 열었다. 다섯번째 전략 매장인 선릉역점은 강남의 핵심 상권인 테헤란로 한복판에 위치한다. 매장은 2개 층에 걸쳐 총 86평 규모로, 맘스터치 매장 중에서 가장 큰 규모인 116석의 좌석을 갖췄다.
메뉴는 직장인과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특성에 맞춰 ‘싸이버거’, ‘그릴드비프버거’ 등 대표 메뉴 중심으로 라인업을 구성했고, ‘맘스피자’ 메뉴도 함께 제공한다. 또 미국의 3대 스페셜티커피 브랜드로 손꼽히는 인텔리젠시아 원두를 사용한 커피와 츄러스 등의 메뉴도 제공한다.
선릉역점에서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최초로 ‘비프 패티 조리 로봇’을 도입한다. 비프버거 패티 조리를 자동화해 점심시간 등 피크타임의 제품 제공 시간을 단축해 고객들이 보다 빠르게 메뉴를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학동역점을 비롯해 강남 상권에 연 전략 매장들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 1분기 내 강남을 비롯해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명동, 동대문까지 영역을 넓혀 브랜드 입지를 강화하고, 해외 진출의 초석을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