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미국과 중국 등 선진 5개국 디자인정보 한곳서 검색

박진환 기자I 2017.12.03 12:00:00

특허청, 디자인분야 선진 5개청(ID5) 공식 웹사이트 오픈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특허청은 디자인분야 선진 5개국 협의체(ID5)의 공식 웹사이트를 제작, 4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ID5는 전 세계 디자인 출원량의 90%를 차지하는 한국과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선진 5개국 협의체를 말한다.

ID5 공식 웹사이트((http://id-five.org)는 다양한 디자인제도의 이해를 콘셉트로 주요국가의 제도를 비교하고, 찾아볼 수 있도록 간결한 메뉴로 구성됐다.

각국의 주요통계와 관련법령, ID5 회의내용 등을 검색할 수 있어 미국, 중국 등 관심 있는 국가의 디자인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또한 국·내외 일반 사용자를 위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제작했고, 영어를 기본언어로 하며 주요정보는 3개 국어(한·중·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최규완 특허청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ID5 웹사이트는 앞으로 디자인 제도와 관련된 정보의 집적공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국내·외 출원인들이 국가별로 디자인의 보호방법이 다양한데서 기인한 여러 어려움들을 해소하고, 특히 우리 출원인이 관심이 많은 미국, 중국 등에 출원하는 기업, 개인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