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신제품은 맛이 동일하지만 카페인, 당, 칼로리 등을 낮춘 ‘로우스펙’(Low Spec)으로 14만 유튜브 채널 ‘팀키토-저탄건지 라이프스타일’이 선뵌 무설탕 한식 브랜드 ‘제로밥상’과 지식재산권(IP) 협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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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는 최근 잘파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태어난 Z세대와 2010년대 초반 이후 태어난 α세대)에서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플레저’ 관심이 커지자 간편식까지 로우스펙 푸드 제품군을 확대했다.
실제 GS25에서 판매하는 저당·저칼로리·제로슈거 등 로우스펙 푸드 제품군은 전년 대비 매출액 성장률이 2022년 93.3%→2023년 126.3%→2024년 8월25일 누적 77.9% 등으로 상승하는 모습이다.
특히 올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가장 큰 제품군은 아이스크림(243.3%)로 나타났다. GS25가 지난달 초 요거트 아이스크림 브랜드 ‘요아정’과 협력해 출시한 저당 아이스크림 ‘요아정 딸기초코쉘요거트바’가 두 달 만에 판매량 50만개를 돌파하기도 했다.
안진웅 GS리테일 상품전략팀 매니저는 “고객 수요에 부합하고자 헬시플레저 관련 분야를 확대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아이스크림, 디저트 상품부터 간편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로우스펙푸드 제품을 선보이며 즐겁고 지속 가능한 건강 관리를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