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중소기업 해외판로 개척”…홈앤쇼핑·코엑스 ‘맞손’

김경은 기자I 2025.03.10 09:05:32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발굴해 수출 지원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홈앤쇼핑은 코엑스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과 수출 확대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문재수(왼쪽) 홈앤쇼핑 대표이사와 이동기 코엑스 사장이 지난 7일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에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홈앤쇼핑)
지난 7일 서울 강서구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이사와 이동기 코엑스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하고 중소기업의 지속 가능한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는 목표다. 보다 체계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해외 판로 개척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홈앤쇼핑은 올해 2월까지 수출액이 13억원을 돌파하며 최대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다양한 국가의 TV홈쇼핑과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중소기업 수출 판로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문재수 홈앤쇼핑 대표는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해 K푸드, K뷰티 등 국내 중소기업 제품 수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유망 중소기업들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코엑스의 글로벌 전시회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중소기업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수출 플랫폼을 마련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Not Authoriz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