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 인증 A등급 재획득

김인경 기자I 2022.04.26 08:50:04
[이데일리 김인경 기자] 이지케어텍(099750)이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인증 A등급을 재획득했다. 인증기간은 2022년 5월부터 2025년 5월까지 3년간이다. 이지케어텍은 지난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하고 있다.

이노비즈 인증은 2001년 정부가 기술력과 잠재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기술 우위를 확보한 업력 3년 이상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부여된다.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등 4개 분야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고, 인증 기업에는 정부의 R&D 사업 참여 시 가점을 비롯해 수출·판로, 금융·세제, 인력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혜택이 따른다.

이지케어텍은 2007년 첫 인증을 시작으로 꾸준히 이노비즈 인증 기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병원정보시스템(HIS)을 비롯해 우수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들을 기반으로 의료IT 산업 발전을 선도한 역량을 인정받아온 것이다. 특히 금번 인증에서는 △클라우드 EMR ‘엣지앤넥스트’ 상용화 △국내 최초 HIS 일본 수출 △진단검사의학시스템(LIS) 사우디 수출 △구축형 HIS 공급 확대 등의 실적을 인정받았다.

이노비즈 인증 외에 회사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으로도 선정돼 우수한 기술혁신성 및 사업성장성을 증명했다. 이외에도 특허, 상표, 프로그램 저작권 등 100건 이상의 지식재산권을 출원 및 등록하는 등 선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서울대병원을 비롯해 다수 상급종합병원에 HIS를 구축했고 디지털뉴딜 핵심 사업인 ‘클라우드 플래그십 프로젝트’ 등 헬스케어 관련 국책사업들을 담당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정책 및 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위원량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노비즈 인증기업들의 매출액이 국내 총생산(GDP)의 16%, 중소기업 수출액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오늘날 이노비즈 인증은 성공한 중소기업을 나타내는 지표라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혁신을 추구하여 신뢰도 높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 헬스케어 산업과 국민 보건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