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대단지, 위시티블루밍, 바로 입주 가능

권용남 기자I 2011.10.27 13:17:00

호텔급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명품 학군 주목



최근에 SBS 다이어트 서바이벌 프로그램 숀리의 '빅토리' 도전자 합숙소로 나오는 아파트가 고품격 시설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화제가 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서 빅토리 도전자들이 사는 합숙소가 바로 일산 위시티블루밍이다.

특히 빅토리 도전자들이 이용하는 피트니스 시설이 주목받고 있는데 그곳 또한 위시티블루밍 단지의 커뮤니티센터에 마련된 '빅짐'이다. ‘빅짐’은 위시티블루밍 단지 내 커뮤니티센터에 마련되면서 호텔시설을 능가하는 커뮤니티 등 고급스러운 여가 문화시설로 시청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위시티블루밍은 고양시 식사지구에 총 67개 동 7,000여 가구가 거주하는 초대형 도시개발사업지구로 위시티블루밍(2,350가구)은 시공사인 벽산건설과 시행사인 청원건설, 대양산업개발이 참여하여 일구어낸 명품 단지다.

블루밍은 자이와 공동으로 일산 위시티라는 1만여 가구의 미니신도시급 단지를 조성했다. 고양시 일산 식사지구에 약 100만㎡에 조성하여 일산자이 위시티 4,683가구, 위시티 블루밍 2,350가구 등 1만여 가구가 들어서 일산의 신흥 부촌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위시티블루밍 지난해 2010 대한민국 대표아파트 대상을 받았고, 올해 국토해양부가 후원하고 대한주택협회와 대한주택건설협회가 주최한 제15회 살기 좋은 아파트 경합에서도 우수상을 받았다.

위시티블루밍은 차별화된 고품격 마감재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고급 인테리어와 수입 주방가구 등을 적용했는가 하면 신평면 구조로 설계해 다른 아파트보다 넓어 보이고 공간 활용을 하기에도 빼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다 동국대 일산병원까지 식사지구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이 아파트 입주민은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교통여건도 뛰어나 최근 GTX의 개발이 확정된 데다 경의선 복선전철 개통, 또 고양나들목과 자유로 일산나들목, 지하철 3호선 원당역과 정발산역, 마두역과도 가깝다. 그리고 강북 유일의 국제고등학교인 고양국제고를 비롯해 영어특성화 교육지원을 받는 원중초, 양일초, 양일중과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된 저현고, 동국대 약학대학까지 올 3월 모두 식사지구 안에 개교했다.

식사지구 위시티 블루밍은 바로 입주가 가능한 아파트이다. 방송출연 후 아파트의 인기가 올라가면서 주택형인 130~150㎡의 경우 전세물건이 나오는 대로 곧바로 계약되는 등 일산지역 인기 전세 아파트로 입지를 굳혀 가고 있다. 전셋값은 인근과 비교하면 저렴한 2억 원대다.

전문가들은 "전세수요 급증으로 전세금이 급등하는 시점에 일산 위시티블루밍은 뛰어난 주거환경에도 평형대비 저렴한 전셋값이 형성되어 서울권 거주자들이 전세 계약이 많아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문의: 031-968-8282)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