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국립암센터 “금연 상담하고 컬러링북 받아가세요”

김기덕 기자I 2016.07.21 08:34:06

금연 상담 여성·청소년 대상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국립암센터 금연길라잡이는 여성과 청소년의 금연을 돕기 위해 금연 상담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힐링테라피 컬러링북’을 배포한다고 21일 밝혔다.

금연길라잡이 힐링테라피 컬러링북 표지
금연길라잡이 힐링테라피 컬러링북은 금연포탈사이트 금연길라잡이(www.nosmokeguide.or.kr)가 네이버 그라폴리오와 함께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해 진행한 컬러링북 도안 공모전을 통해 제작됐다.

공모전 수상작으로 구성된 컬러링북은 △꽃과 함께 힐링, △행운을 가져오는 고양이, △위로를 주는 동물 친구들, △일상 속 행복을 찾아, △달콤 상큼 힐링 디저트, △나만의 판타지 속으로 등 총 6개 챕터에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40개 작품이 담겨 있다.

컬리링북은 금연길라잡이의 여성커뮤니티 ‘공감살롱’ 이용자(www.nosmokeguide.or.kr)와 금연상담전화(1544-9030)에 신규 등록하는 여성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색연필 세트와 함께 무료로 제공되며, 소진 시 배포가 종료된다.

또한 여성가족부 청소년자립지원과와 협력하여 가출청소년 생활보호 시설인 청소년 쉼터(전국 119개소)를 대상으로도 배포할 예정이다.

이강현 국립암센터 원장은 “여성과 청소년의 가정불화, 폭력, 또래집단 사이의 일탈 등에서 비롯한 심리적 요인이 흡연을 유발하거나 금연을 방해할 수 있다”라며 “색을 통해 정서적 안정을 얻는 컬러테라피가 금연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