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출신 이도진, '인기가요' 사로잡았다

장병호 기자I 2026.02.15 17:27:56

15일 방송서 ''''불어라 사랑아’ 라이브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 이도진이 주말 오후를 뜨겁게 달궜다.

15일 방송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 가수 이도진. (사진=SBS 방송 캡처)
이도진은 15일 오후 방송한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새 디지털 싱글 ‘불어라 사랑아’ 라이브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방송에서 이도진은 화이트 스타일링을 장착하고 특유의 환한 미소와 사랑스러운 눈웃음, 하트 제스처로 객석과 카메라를 동시에 끌어안으며 무대의 포문을 열었다. 첫 소절부터 힘 있게 치고 나가며 현장을 장악했다. 단단하게 뻗은 발성과 탄력 있는 성량으로 흥을 돋웠다.

후렴구에서는 양팔을 좌우로 흔드는 직관적인 안무와 손하트를 더해 유쾌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과장되지 않은 제스처와 재치 있는 표정 연기로 무대의 즐거움을 배가했다.

지난달 16일 발매한 ‘불어라 사랑아’는 ‘한 번뿐인 짧은 인생, 주변 사람들을 더 사랑하며 살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따뜻하면서도 대중적인 정통 트로트 감성을 담아냈다. 작사에는 이도진이 직접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이도진은 2010년 그룹 레드애플 첫 싱글 ‘LEDApple’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2020년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며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렸다. ‘오케이’, ‘그대 내게 다시 올까요’, ‘청춘은 바로 지금’, ‘그리운 사람아’, ‘세월아 인생아’, ‘줌마댄스’ 등 다양한 곡을 발매하고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