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타임] 추석 귀성길, 이런 휴게소 어때

한종완 기자I 2018.09.21 08:17:39






















어느덧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명절이 되면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로 고속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빚어진다. 장거리 운전으로 피곤한 운전자와 가족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줄 이색 휴게소를 알아봤다.

문막휴게소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에 위치한 문막휴게소에는 '별빛 소공원' 및 각종 편의시설이 조성돼 있다. '별빛정원' 테마 시설과 '어린왕자 화장실'로 고객의 감성을 자극한다. 야간에는 LED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컨셉의 빛 축제를 연출해 새로운 볼거리와 휴식처를 제공한다.

내린천휴게소

서욱양양고속도로에 위치한 내린천휴게소는 국내 최초의 상공형 휴게소다. 상행과 하행 운전자 모두 이곳을 이용할 수 있다. 'V'자 모양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외부의 습지공원 덕분에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금강휴게소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의 금강휴게소는 '힐링'을 테마로 가지고 있다. 휴게소 앞 금강에서 자유롭게 낚시를 즐길 수 있고 금강변을 따라 자전거를 탈 수도 있다. 귀경길에 지친 운전자가 잠시 쉬었다 가기 좋은 공간이다.

시흥하늘휴게소

서울외곽순환도로에 있는 휴게소로 지난해 11월 개장했다. 내린천휴게소와 마찬가지로 도로 위에 위치해 있다. 패션과 생활잡화, 슈퍼마켓 등을 취급하는 국내 최초 '라이프스타일 복합 휴게몰'이다. 실내에는 랍스타를 판매하는 음식점까지 입점해 있다.

칠곡휴게소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에 위치해 있다. 2016년 하반기 '고속도로 우수 휴게소 화장실 평가'에서 칠곡휴게소가 최우수 화장실로 선정됐다. 서커스 공연장 컨셉답게 밝은 전구와 광대 그림이 화장실 이곳 저곳에 부착해 있다.

이천휴게소

중부고속도로 통영방향에 위치한 휴게소다. 이 곳에는 7080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테마공원이 있다. 어릴 적 먹던 불량식품을 판매하고 옛날 교복까지 대여해준다.

덕평자연휴게소

영동고속도로에 위치한 덕평자연휴게소에는 애견놀이터와 애견박물관이 있어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에게 안성맞춤이다. 휴게소 주변이 아름다운 공원으로 이루어져 있어 가족과 산책을 하기에도 좋다.

옥계휴게소

동해고속도로 속초방향에 있는 휴게소로 건물 자체가 바다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강릉 심곡항 주변 해안선의 생동적인 이미지를 정형화한 예술 작품이다. 바다와 근접해 있어 바로 눈앞에서 파도와 경치를 즐길 수 있다.

추석 귀성길, 이색 휴게소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