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펫’은 총 4종(스카이펫 180/280/380/480)으로 출시됐다. 상품별로 구성에 차이가 있으며, 최대 120회까지 매월 분납이 가능하다. 예컨대 최상급 상품인 스카이펫 480을 이용하면 120회(월 4만원), 60회(월 8만원)회에 걸쳐 납부할 수 있다.
스카이펫을 이용하면 펫 전용 관이나 유골함, 최고급 수의, 액자 등을 받을 수 있다. 단독 추모실 이용과 헌화꽃, 장례증명서도 포함된다. 또한 전문 장례지도사가 직접 염습해 장례를 치러주며 전용 차량을 지원한다.
특히 스카이펫은 그룹의 자체 특허 기술로 제작되는 생체보석 ‘비아젬’을 이용할 수 있다(단, 180상품 제외). 비아젬은 반려동물의 털이나 발톱, 유골 등의 생체원료를 혼합해 세상에서 유일한 보석으로 제작되며 반려동물을 항상 기억할 수 있도록 고객 선택에 따라 오마주(위패)나 주얼리 형태로 제공된다.
보람상조 관계자는 “일상을 함께 하는 반려동물과의 만남과 이별은 가족과의 그것과 매우 닮아있다”며 “반려동물 전용 상품과 서비스들이 지속 출시되면서 관련 시장의 급성장과 동시에 질적인 성장까지 도모할 수 있는 경제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보람그룹은 보람상조의 이번 장례상품 외에도 반려동물 먹거리와 건강관리를 위한 ‘펫푸드’ 반려동물을 기억할 수 있는 ‘펫보석’ 등을 준비하고 있다. 펫푸드의 경우 그룹 내 바이오 계열사인 보람바이오를 통해 펫푸드 시장에 진출해 1500만 반려인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