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는 이번 상품들에 단순히 인기 캐릭터가 들어간 포장지를 채택한 것뿐 아니라 내용물 주재료도 각각 제휴 이모티콘 캐릭터의 핵심적인 개성이 연상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깜자 협업 상품에는 캐릭터의 주요 특징인 감자를 활용한 큐브 감자샐러드를 활용했고 베베더오리 상품에는 캐릭터의 노란 주둥이를 포인트로 한 계란 프라이가 주재료로 쓰여 햄버거, 잉글리시머핀 등의 다양한 상품으로 출시된다.
GS25는 이번 상품 가격을 2800~2900원으로 책정했다. GS25의 햄버거류 상품 총 26종의 평균 가격이 3400원 수준인 것과 비교해 다소 낮다.
GS25는 각종 SNS 트렌드 분석을 통해 캐릭터 제휴 업무뿐 아니라 해당 캐릭터의 정체성이 잘 드러나는 상품을 개발하는 담당자를 따로 두고 잘파세대를 위한 전략 상품 개발을 점차 확대키로 했다.
조현정 GS25 프레시푸드팀 매니저는 “GS25는 미래 고객인 잘파세대 소비자들을 위해 캐릭터 협업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특징을 잘 살린 상품 내용물 구성과 가격 정책까지 섬세하게 기획해 소비자들의 시각과 미각 모두를 만족시키고 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