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웍스가 가트너 리포트에서 언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가트너사가 발표하는 하이프 사이클(Hype Cycle) 보고서에서 △데이터과학 및 머신러닝 △AI 관련 테마로 2년 연속 ‘데이터 라벨링 및 가공’ 샘플 벤더로 등재된 바 있다. 이번에는 데이터 라벨링이 아닌 ‘생성형 AI 기술’ 부문 공급기업으로서 등재돼 세계 시장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크라우드웍스는 현재 LLM을 중심으로 엔터프라이즈 AI 솔루션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박민우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먼저 LLM AI Ops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올 한해 LLM을 중심으로 한 생성형 AI 시장을 집중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