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도는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요소가 어우러진 지역들을 선보이며 출시 이후 빠르게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론도 맵의 출시 마케팅으로 실시한 배우 이정재·오언조와의 대규모 캠페인도 글로벌 이용자들의 이목을 사고 있다.
샘 하그레이브 감독이 연출한 론도 메인 필름 영상 ‘영예의 전장 론도’는 이정재가 알파 팀에 의해 사망한 동생의 복수를 위해 론도에서 열리는 배틀그라운드에 참전한 ‘베타’역을, 오언조가 팀원 모두의 생존을 목표로 하는 ‘알파’ 역을 맡아 복수를 하려는 자와 팀을 지키려고 하는 자의 강렬한 대립을 담았다. 지난 6일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 공개돼 조회 수 100만회를 돌파했다.
배틀그라운드는 론도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가능한 ‘론도 웰컴 기프트’, ‘무기 스킨을 잡아라’를 통해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 내에서 ‘영광의 로그인 이벤트’, ‘론도 미션 이벤트’와 공식 카페에서 ‘오행시 이벤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김태현 펍지 스튜디오 인게임 개발 PD는 “론도는 현대적인 도시와 전통적인 과거의 향취가 배인 장소들이 공존하는 맵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며 ”출시 첫 달에는 이용자들이 신규 맵에 적응하도록 충분히 탐험할 수 있는 시간을 주고, 이후 배틀그라운드의 주요소인 낙하, 파밍, 생존에 변화를 주는 신규 기능과 콘텐츠를 도입해 다양한 선택지와 신선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장태석 펍지 스튜디오 총괄 PD는 “배틀그라운드의 10번째 맵 론도의 출시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신 팬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항상 배틀그라운드에 많은 애정과 의견을 주시는 이용자들 덕분에 성장할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원하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지난달 PC·콘솔 부문 누적 매출액 30억 달러(한화 약 4조원)를 기록했다. 지난 11월 기준 누적 가입 계정 수는 1억 7098만개를 돌파했으며, 총 플레이 시간은 212억 3261만 시간을 넘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