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AI 휴먼을 활용한 실시간 통역 서비스를 모바일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AI 휴먼 통역 서비스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총 100개다. 사용자가 통역이 필요한 언어를 설정하고 말을 하면, AI 휴먼이 거의 모든 국가의 언어를 음성으로 인식해 실시간으로 통역한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이스트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대화형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 라이브를 실행한 후 ‘통역’ 기능을 선택하면 바로 이용해 볼 수 있다. 모바일뿐 아니라 PC로도 서비스를 지원해 높은 활용성을 제공한다.
현재, 무료로 제공하는 해당 서비스는 오는 5월 대화형 AI 휴먼 서비스 ‘페르소 라이브’와 함께 유료화로 전환된다. 이 시점에 맞춰 이스트소프트는 페르소 라이브의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제공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이스트소프트 측은 AI 휴먼 통역 서비스가 메시지 전달 효과가 큰 사람 형태의 인터페이스와 각종 디바이스에 대응하는 높은 접근성으로 전시회, 간담회, 여행 등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과 일상생활에서 활발히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출시에 따라 페르소 라이브의 활용성도 더욱 커지게 됐다. 기존 ‘실시간 대화’와 함께 작동하는 ‘통역’ 기능으로 쌍방향 소통을 위한 한층 더 고도화된 AI 휴먼 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이로써 이스트소프트는 AI 휴먼을 활용한 영상 생성에서 실시간 소통까지, 비대화형과 대화형 모든 영역에서 상용화 가능한 고품질의 AI 휴먼 서비스를 연이어 선보이며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됐다.
이스트소프트가 대화형보다 먼저 시장에 내놓은 비대화형 AI 휴먼 서비스는 이미 국내외 시장에서 실효성 입증을 마치고 빠르게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AI 휴먼이 제공하는 효용을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경험할 기회를 앞으로 더 많이 만들어갈 것”이라며 “우리 삶에 가깝게 존재하며 더 나은 환경을 만드는 대표적인 서비스가 AI 휴먼이 될 수 있게 지속해서 기술과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